상단여백
HOME 축산 닭ㆍ오리
황주홍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 토종닭협회 감사패축산업·가금산업 발전 이바지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축산업 및 가금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로 한국토종닭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토종닭협회는 축산업 발전과 가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법안 대표 발의 등을 통해 축산업 및 가금 산업 발전 기반 마련에 이바지한 황주홍 위원장이 주인공이 됐다.

황주홍 위원장실에 따르면 황 위원장은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을 맡으면서 축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토종닭산업의 안정적인 기반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토종닭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고, 12월에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입법공청회를 열기도 했다. 황주홍 위원장은 이 과정에서 토종닭협회와 법안 문구 하나하나까지 긴밀하게 협의하는 등 토종닭산업 진흥을 위해 힘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주홍 위원장은 “축산업과 가금 산업 발전을 위해 보다 헌신하겠다”며 “토종닭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자구 노력은 물론 정부차원의 지원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감사패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황주홍 위원장은 이어 “이번 2월 임시국회에 토종닭산업 진흥법을 상정해 위원회 차원에서 반드시 처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