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 한돈협회와 종돈생산자협회가 국내 종돈개량 발전에 상호 협력키로 하는 내용의 ‘종돈산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대한한돈협회와 한국종돈생산자협회가 국내 양돈산업과 종돈산업의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돈협회와 종돈생산자협회는 이를 위해 하태식 한돈협회장, 민동수 종돈생산자협회장 등 두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소재 제2축산회관에서 ‘종돈산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돈산업과 종돈산업을 대표하는 두 생산자단체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돈산업의 기반이 되는 국내 종돈개량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앞으로 종돈생산자협회는 한돈협회가 추진하는 종돈등록 및 검정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한돈협회는 종돈생산자협회가 국내 종돈개량을 이끌어가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MOU 체결식에서 하태식 한돈협회장은 “이번 공동협약이 결실을 맺어 양돈산업의 근간인 종돈생산자와 양돈 생산자들이 공동의 이익 속에 상호 발전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민동수 종돈생산자협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돈산업과 종돈산업이 함께하게 됐다”며 “상호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협의를 바탕으로 양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협약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