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서, 11월 15~17일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2019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가 아홉 번째로, 대한민국 대표 과일 선발과 신품종 전시, 가공식품 및 과일요리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과일산업 종합대전이다.

행사에 앞서 진행되는 ‘대표과일 선발대회’에는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11개 품목(사과, 배, 포도, 복숭아, 감귤, 단감, 참다래, 밤, 호두, 대추, 떫은감)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진행, ‘올해의 대한민국 대표과일’을 선발한다.

대상 1점을 비롯해 총 46점의 과일을 뽑아 총상금 6300만원을 수여 하며, 행사기간 중 ‘대표과일관’에 전시함으로써 소비자와 직접 만날 기회도 마련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 홍보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생산자단체나 관련 업체들은 오는 8월 30일까지 각 시·도(시·군) 또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전화 054-534-8003)에 신청이 가능하다.

박철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장은 “이번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행사가 국내 과일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재배농가, 소비자, 유관기관, 단체 및 관련 업체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