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aT, 파주 ‘효 사과원’-업체 연결 
수도권 15개 매장서 ‘3톤’ 판매


새콤달콤한 맛의 여름철 대표 사과품종인 썸머킹 재배농가가 본격 출하철을 맞아 판로를 개척하게 돼 시름을 덜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사이버거래소는 경기도 파주 소재 ‘효 사과원’에서 농번기 일손 돕기를 진행하던 중 판로에 대한 농가 고민을 듣고, 때마침 새로 판매할 여름과일을 찾고 있던 판매업체를 떠올린 aT 직원들이 농가와 업체를 직접 소개하게 됐다.

이번 판로 알선을 통해 해당 농가는 사과 약 3톤을 판매업체의 수도권 매장 15곳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판매되는 ‘썸머킹’ 사과는 해외품종인 아오리와 달리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순수 국산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은 것이 특징이다.

aT 정성남 유통이사는 “평소 현장의 어려움을 주의 깊게 살핀 결과 생산자와 판매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게 된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유통업체에게 모두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