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경북도, 산림관광 자원발굴사업 본격화

[한국농어민신문 박두경 기자]

새 관광상품 콘텐츠 공모전
포레스트 힐링투어 추진도


경북도가 지역의 수려한 산림을 활용한 산림관광 자원발굴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우선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신규 관광 상품의 상품성 테스트를 위해 포레스트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산림을 매개로 한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산림관광코디네이터 양성사업 시행도 계획하고 있다.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은 도내 우수한 산림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체험거리와 먹거리, 숙박 코스를 발굴하는 종합적 관광 상품으로 관심 있는 기업이나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1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된 콘텐츠는 기획능력, 실현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6개를 선정하고 선정된 콘텐츠는 관광 상품으로 테스트를 거쳐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산림관광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은 8월 중으로 20명을 선발, 산림관광에 대한 기초지식과 콘텐츠 제작기법을 교육하여 산림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1인 방송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민선 7기 동안 산림관광분야의 1인 방송 전문가 100명을 육성해 지역의 수려한 산림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산림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관광객 유입을 위해 지역의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1인 방송 등 다양한 홍보기법으로 산림관광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산림관광을 통해 일자리도 창출해 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박두경 기자 parkd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두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