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7월 31일까지 ‘찾아라! 맛있는 우유요리 대회’의 예선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우유요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참가 신청서와 함께 레시피 과정, 완성된 요리의 2~3분 내외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현재 참가자들의 예선 접수 영상은 우유자조금 유튜브 브랜드 채널 ‘우유티비’에 업로드 되고 있다.

우유자조금은 이번 대회가 ‘우유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레시피 간소화, 창작성, 대중성 등에 주안점을 두고 우유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해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편의점아, 우유를 부탁해! △학교야, 우유를 부탁해! △여름아, 우유를 부탁해! △엄마, 우유를 부탁해! 등 4가지 소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우유를 접목한 가정간편식(HMR) 요리를 선보이면 된다.

이달 31일까지 예산을 거쳐 본선 진출자는 8월 9일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은 8월 22일 서울 종로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는 우유티비 온라인 투표 20%, 전문가 심사 80%의 비중을 합산해 상위 40팀을 선발한다. 또한 본선에서는 대상 1팀에게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에 각 100만원, 우수상 3팀에게 각 50만원, 본선상 34팀에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유요리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