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강원도연합회, 정기 이사회
한농연강원도연합회(회장 최흥식)는 지난달 27일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오는 18∼20일 영월군 동강 둔치에서 개최되는 한농연강원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최흥식 도회장과 김대호 고성군회장, 이관섭 속초시회장은 지난 4월 발생한 강원도 산불 관련, “그동안 강원도 시군연합회와 전국의 한농연 회원들이 보내준 성금이 우리 회원들의 새로운 생활터전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연합회, 청년분과 간담회
한농연경기도연합회(회장 신현유)는 지난달 28일 경기도농업인회관에서 청년분과위원회(위원장 김경태)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기도 청년농업 육성방안 및 당면현안에 대해 토론했다.
김경태 위원장은 “기존 부모 세대 농업경영인과 청년후계농과의 괴리감을 해소하고 독립적인 경영체로서의 자긍심 고취가 중요하다”며 “우선 도내 청년후계농들을 조직화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논의구조를 통해 도 및 시·군의 청년농업 지원 정책개발과 조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경기도연합회 황병덕 부회장은 “청년농업인들의 진입장벽인 농지취득 및 농촌정착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한농연-청년후계농과의 유기적인 협력교류 시스템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시연합회, 한여농과 전진대회
한농연나주시연합회(회장 노양태)와 한여농나주시연합회(회장 정금애)는 공동으로 지난달 28일 나주시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 강당에서 ‘통일농업을 준비하는 농업경영인’이라는 주제로 제14회 전진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노 회장은 “북쪽의 노동력과 남쪽의 기술력이 만나는 가장 이상적인 통일 농업을 준비하고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 “농촌지역 젊은 인력육성을 위해 4H, 청년 창업농 등과 함께 손잡고 통일농업의 밀알이 되기 위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지역위원장, 정임수 한농연전남도연합회장을 비롯 각급기관단체장과 회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 다채로운 문화 행사 등을 즐겼다.
 

산청군연합회 가족체육대회 개최
한농연산청군연합회(회장 오재훈)는 지난달 28일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이재근 산청군수, 이만규 산청군의회 의장, 박우범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권동현 농협산청군지부장, 박충기 산청농협 조합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2회 한농연산청군연합회 가족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오재훈 회장은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제15회 경상남도농업경영인대회’를 산청군농업경영인들의 농심을 담아 정성껏 준비하고 있다”면서 각별한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