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한농연소식] 경남도, 충북도, 장수군, 보령시

[한국농어민신문]

경남도 정책위원 연수교육
한농연경남도연합회(회장 이학구)가 지난 6월 25일 합천군 해인사관광호텔에서 ‘농업현장의 법률상식과 개인·법인 세무회계 실무’를 주제로 정책위원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한농연중앙연합회 농업인교류센터 법률 및 법무 분야 전문가 자문단의 이강일 법무사가 강사로 나서 ‘농업인을 위한 생활법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강일 법무사는 △농지에 관한 생활법률(농지 구입 및 이용, 취득세 관련) △농지 승계 △농업법인(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생활 속 법률다툼 △전문가 활용법(법률상담 및 법률사무 위임) △법률속담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상담으로 참석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어 이강엽 세무법인 송현 대표세무사가 ‘농업인을 위한 세무상식’ 특강을 통해 농업인과 관련된 세금문제 등에 대해 친절히 짚어주고 다양한 현장사례를 소개했다.
 

보은·옥천·영동·괴산군 단합대회
충북도 한농연 동남부4군(보은 옥천 영동 괴산)연합회 단합대회가 6월 27일 보은군에서 개최됐다. 속리산 백두대간 생태문화교육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읍면회장 등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했다. 오전에는 정상혁 보은군수의 특강이 있었고 오찬과 간담회를 통해 회원간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 훈민정음 마당 보물찾기를 통해 경품을 나눠주기도 했다.
 

장수군 농업경영인 가족대회
한농연장수군연합회(회장 류기행)는 6월 26일 장영수 장수군수, 김종문 군의장, 박용근 도의원, 성태근 도회장·임원, 시군회장, 농관련기관 및 단체장, 회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장수군농업경영인 농업발전 다짐대회와 가족체육대회를 장수군 한누리전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농민소득 증대를 위한 상호 농업정보 교류는 물론 체육행사와 화합행사를 통해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달랬다.
 

보령시, 한여농과 가족화합대회
한농연보령시연합회(회장 구정모)와 한여농보령시연합회(회장 김옥수)는 6월 27일 보령시청소년수련원에서 정원춘 부시장, 김태흠 국회의원, 박금순 시의회의장, 이영우 도의원, 전해일 한농연충남도연합회장, 김희숙 한여농충남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600여 회원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한농연보령시연합회, 한여농보령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를 가졌다. 이날 구정모 회장은 “농업경영인은 농업을 발전시켜 나갈 방안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인공은 농업인 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희망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