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정 국회ㆍ정당
김종회 의원, 전북농단연 감사패 수상농업인 권익 향상 등 기여

[한국농어민신문 고성진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종회 민주평화당(전북 김제·부안) 의원이 전북 지역 14개 농업인 단체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종회 의원은 4일 농업 발전과 농업인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석준 전북농업인단체연합회장은 “김종회 의원은 농업·농촌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농업인 단체의 권익향상을 위해 앞장선 공이 지대하다”며 “농업인들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 전북도내 14개 농업인단체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박흥식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도연맹 의장은 “민주당이 농민들 월급인 쌀 목표가격을 19만6000원을 제시할 때 김종회 의원은 24만5000원으로 인상해야 한다는 법안을 발의했고, 국회에서 쌀값 최소가격 보장을 위해 ‘캐스팅보터’로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설득하며 농업인들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음을 농업인 단체가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김종회 의원은 “농업인들이 흘린 땀의 대가를 보상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만 바라보고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는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너무 크게 인정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농촌이 경쟁과 효율이 대상이 아닌 보호의 대상으로 인정을 받고 농업인들의 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종회 의원은 국산밀 생산 및 보급 확대에 기여를 한 공로로 지난달 22일 국산밀산업협회로부터 감사패를, 가축분뇨법 개정과 미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12월 20일 축산관련단체협의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성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