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3국 관계자 학술연구

[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 16일 하동군청에서 진행된 제6회 동아시아농업유산협의회 국제컨퍼런스 조직위원회 출범식.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차 시배지 경남 하동군 화개면에서 올해 5월 동아시아농업유산협의회(ERAHS)의 국제컨퍼런스가 열린다.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간 화개면 켄싱턴리조트에서 한·중·일 농업유산학회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동아시아농업유산협의회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동아시아농업유산협의회는 농어업유산의 다원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그 가치의 보전·관리 및 연구를 위한 한·중·일 3국 농어업유산 관계자들의 학술연구모임이다.

올해 행사에선 동아시아 농업유산의 보존과 활용방안, 차와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에 대해 그동안의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하동군은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6회 동아시아농업유산협의회 국제컨퍼런스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조직위는 윤상기 하동군수와 윤원근 ERAHS 한국대표를 공동조직위원장으로 하동군 8명, 한국농어촌유산학회 7명,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경남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윤상기 군수는 “철저한 준비와 내실 있는 행사를 열어 하동야생차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동=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