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 기관ㆍ단체
“이주여성 눈높이 상담···정착 도와야”
   
▲ 지난 12일 경남 산청군 한방가족호텔에서 열린 ‘2018 외국인 이주여성능 위한 방문상담원 교육’

한여농경남도연합회, 산청서
이주여성 방문상담원 교육


한국여성농업인경남도연합회는 지난 12일 경남 산청군 한방가족호텔에서 ‘2018 외국인 이주여성을 위한 방문상담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여농경남도연합회 임원 및 시군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이주여성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고 농촌생활에 손쉽게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 펼쳐졌다.

김수현 경남도청 주무관은 경남도 여성농업인 육성지원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고명숙 대구이주여성쉼터 소장은 외국인 결혼이민자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상담 기법 및 활용법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밖에도 강정현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실장의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에 대한 교육과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농약 바르게 사용하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이기선 한여농경남도회장은 “외국인 이주여성은 우리와 같은 농촌사회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이들의 올바른 한국 정착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주여성들을 이해할 수 있는 눈높이에 맞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이들을 이해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도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