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kg감량 김현철 씨 1위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 캠페인 ‘2018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을 가졌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써드스페이스에서 ‘2018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을 가졌다. 밀크어트 챌린지는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를 의미하는 밀크어트를 통해 건강한 체중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선발된 8명의 참가자들은 6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체지방과 근육량 변화를 기록하고, 이 기간 동안 매일 흰우유(200㎖) 2개 씩 섭취하면서 전문 헬스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을 했다.

이 같이 진행된 밀크어트 챌린지에서는 8명의 도전자들의 체중과 지방 감소, 근육 증가, SNS 점수 및 출석 등의 항목을 평가한 결과 수상자로 1위에 김현철 씨를 비롯해 하재엽 씨, 김미진 씨 등이 선정됐다. 1위를 차지한 김현철 씨는 몸무게가 111kg에서 88kg으로 무려 23kg을 감량했고, 체지방률 14%가 줄어드는 등의 변화를 보였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자 세 분을 축하하고 도전자 모두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밀크어트를 실천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켜나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