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연구회, 전주서 홍보전

▲ 김승수 전주시장이 전주 밭 미나리 출시에 맞춰 미나리 소비촉진 홍보를 하고 있다.

전북 전주시 대표 농산물인 전주미나리의 소비촉진과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 행사가 밭미나리 출시에 맞춰, 최근 전주 풍남문광장에서 열렸다.

전주시미나리연구회가 주최하고 전주농협과 전주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미나리 주 생산지인 전주미나리의 우수성과 미나리 농가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밭 미나리를 홍보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최근 출시된 밭 미나리에 대한 시식 및 할인행사, 미나리 할인판매, 미나리요리 시식회, 도매시장 바이어 초청, 미나리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전주 미나리 농가들의 고령화와 작업의 어려움, 김장철 수요 집중 등 여러 어려움이 겹쳐 이번 밭 미나리는 지하수 물 관리를 통한 비가림 하우스 활용으로 기존 논이나 시설재배보다 관리가 쉬워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기존 논 미나리와 비교해 밭 미나리는 줄기 속이 꽉 차고 아삭함이 뛰어나 쌈용으로 소비자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밭작물의 소득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밭 미나리 재배는 대체작목으로 효과가 뛰어나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