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2월 21일 이마트 성수점에서 ‘이마트와 함께하는 친환경농산물 감사대축제’ 개막식을 갖고 25일까지 전국 주요 이마트매장에서 시식행사와 할인판매를 진행했다.

친환경농산물 시장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이마트와 함께하는 친환경농산물 감사 대축제’가 지난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주요 이마트매장에서 열렸다.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원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환경·건강을 위해 친환경농산물을 드세요!’라는 주제로 친환경농업과 친환경농산물 가치 공유를 위해 시식행사와 할인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이마트 성수점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이윤식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농업과 사무관, 최선식 농협중앙회 원예부 단장, 윤주이 한국유기농업학회 회장, 김영재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 등의 주요 내빈과 50여명의 생산·소비자들이 참석해 친환경농산물 요리 시식 및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강용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친환경농업이 많은 어려운데 일선 영농현장에서 묵묵히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가들의 기운과 힘을 모아 자연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를 촉진코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이 건강한 먹거리의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자조금관리위원회는 전국 친환경농가를 대신해 소비자에게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 및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 온라인, 홈쇼핑 등 다양한 판로개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문기 친환경농축수산유통정보센터장 jungm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