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에 대한 불안감과 집밥 열풍에 힘입어 ‘해먹족’(해서 먹는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생활용품 업체들이 이들을 겨냥한 제품들을 출시해 눈길. 특히 손이 많이 가고 제조 기법이 까다로운 식품 분야 중 하나로 꼽히는 발효식품 관련 제조 제품들을 선보여 주목. 이는 ‘집밥’, ‘간편함’이라는 최신 소비 트렌드와 ‘발효식품’이라는 전통적인 식품 트렌드가 조합된 것으로 이 자체만으로도 특색 있는 발상이라는 평가. 생활용품 업체들은 초보자도 손쉽게 장을 담글 수 있는 ‘메주 담금 세트’를 비롯해 10여개의 발효식품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전자 ‘스마트 발효기’ 등을 최근 출시하며, ‘해먹족’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적극 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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