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가 2016년 하반기 워크숍을 갖고 혁신, 변화, 개혁, 위기극복에 대한 실천방안을 논의했다.

아시아종묘(주)(대표이사 류경오)는 최근 경기도 양평군 쉐르빌호텔에서 워크숍을 갖고 직원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작물교육을 실시하고, 영업과 마케팅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류경오 대표는 각 품종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농가를 찾아 아시아종묘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과 농가와 아시아종묘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홍보와 마케팅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지역별 대표품목을 중심으로 시장변화 상황을 포착해 성공적 영업을 이끈 사례발표가 있었다. 또 고추, 수박, 토마토 등 연구원들의 작물교육과 지역별 주요 판매전략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작물교육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병충해와 농가관리방안 등을 놓고 토론을 펼쳤다. 또한 생산과 품질관리 분야의 환경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도 논의했다.

류경오 대표는 혁신과 변화, 개혁, 위기극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어떤 회사든지 혁신을 말하고 있지만 자신을 먼저 변화시키지 못한 혁신은 구호에 그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류 대표는 경쟁력 있는 주요 작물에 집중해 고품질 종자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입종을 자체 육성품종으로 대체하고, 반품을 최소화할 것 등을 실천과제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