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농업·농촌사회 중추역할…농업 희망으로”

▲ ㈔한국여성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가 지난 20일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제2회 한국여성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개회식 모습.

“생명가득 푸른농촌, 희망가득 여성농업인!”

㈔한국여성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신영화)는 지난 20일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 홍미희 중앙연합회장 및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한국여성농업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원대회에서 신영화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제주도 여성농업인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해 활동을 펼쳐온 제주 여성농업인이 한 자리에 모인 뜻 깊은 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제주도연합회가 제주의 농업과 농촌사회의 모든 면에서 보다 중추적 역할을 배가 시킬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우리사회 전반에 여성의 역할이 커지면서 농업분야에도 여성들의 진출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저는 여성농업인 여러분의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구리빛 얼굴에서 우리 농업의 희망을 발견했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개회식 직후에 열린 2부 행사에서는 제주여성농업인의 10년 역사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제주여성농업인 10년사’에 대한 출판기념회가 개최됐다. 이어 3부 행사에서는 가족이 함께 하는 명랑운동회와 장기자랑 등의 유쾌한 행사가 펼쳐졌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김성희, 홍영애 △농촌진흥청장 표창=강애란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강미숙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표창=고선숙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 표창=고동심 △한여농중앙연합회장 표창=현정애, 김개옥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 표창=김복자 △한국농어촌공사제주지역본부장 표창=양옥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제주지원장 표창=양복자 △우수회원 표창=박영선, 강일심 △한여농중앙연합회장 감사패=고오봉(제주도 친환경농정과 농업정책담당) △한여농제주도연합회장 감사패=임철원(제주농협본부 농촌지원팀), 김은미(조천읍사무소)

제주=김현철 기자 kimh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