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홍삼업체가 미스코리아 대회를 협찬해 관련 업계의 비상한 관심. 농협홍삼 한삼인은 2014년 미스코리아 대회를 협찬한다고 지난 14일 발표. 미스코리아 협찬을 통해 중장년층 위주로 형성돼 있던 홍삼시장의 파이를 넓히겠다는 의도로 분석. 농협홍삼 관계자는 “100%국산 홍삼만 사용하는 한삼인의 브랜드 이미지와 대한민국 대표 건강 미인인 미스코리아 취지가 부합했다”고 설명. 이 같은 농협홍삼의 행보에 연령대가 한정돼 있던 기존 홍삼 시장 파이를 넓힐 수 있다는 긍정적인 목소리와 재고로 신음하는 지역 단위 농협과의 단일브랜드화 등 과제가 많은데 외연만 확대한다는 비판의 목소리 상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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