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각수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한우농가

축산물 브랜드화 사업은 생산 지원과 더불어 소비자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아무리 맛있고 육질 개선을 잘한 브랜드라 해도 소비자가 외면하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정부도 브랜드 사업 초기단계부터 생산분야에 대한 투자만큼이나 브랜드의 개념 등 생산농가와 유통, 마케팅, 소비자를 동시에 감안해 정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생산농가도 지역만 묶고 우수한 고기만 브랜드를 붙여 판매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사료, 종축, 사양관리, 마케팅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또한 브랜드 제품을 만드는 기획단계서부터 소비자 설문조사와 최근의 웰빙과 다이어트 등의 추세를 감안한 과학적인 브랜드 제품개발 체계를 갖춰 브랜드의 부가가치를 더욱 높이는 방법도 연구해야 한다.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