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평진 기자] 

충북 청주시 대표 축제인 ‘청원생명축제’가 올해 개최된다.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는 7월 5일 ‘2021 청원생명축제’를 오창읍 미래지 테마공원에서 개최키로 결정했다. 작년에 코로나19로 치루지 못했던 축제를 다시 열게 된 것이다.

위원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단계별 개최계획을 마련, 시민 안전과 방역을 최우선으로 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형식으로 행사를 준비한다. '모두가 다시 함께 어울리는 축제'를 슬 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축제로 기획된다.

축제기간은 10월1일부터 11일까지 총 11일간이다. 이 기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청원생명 농특산물을 판매·홍보한다.

위원회는 유튜버와 협업해 ‘먹방’ 등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명 연예인을 일일 쇼핑호스트로 채용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현장에서 축제를 즐기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 현장에서는 소형 기차를 활용, 이동을 편하게 할 예정이다. 또 숲속 가족식당과 푸드트럭 등도 운영한다. 미래지 한옥마을에서는 한옥문화 체험도 가능하다.

청주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와 쉼이 될 수 있는 축제를 제공키로 했다. 2019년에는 방문객 47만명을 기록했다.

청주=이평진 기자 leep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