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어수출입 유통·수산물 가공 전문 ㈜은하수산

소비자가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수산물 먹을거리를 공급하고 있는 ㈜은하수산이 주목받고 있다.

부산시 서구 암남동 소재의 은하수산은 1970년 영도상회를 모태로 자회사의 원양어로 사업을 근간으로 탄생했고 2000년 9월 ㈜은하수산 법인을 설립했다.

활어수출입 유통 및 수산물 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은하수산은 안전한 수산물 공급에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실제 제주도내 양식장 중 HACCP 인증 양식장만을 엄선해 수산물을 공급받고 있다. 또 매일 1회 전국에서 생산된 활어를 70여대의 물류차량과 전국 5개 지사를 통해 1일 배송을 실시,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한 먹을거리 식품회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물류동선체계의 효율화를 위한 전진물류기지를 확보했고 저온 유통체계는 물론 가공·포장·선별·보관시설의 확충했다. 이외에도 2009년 냉동수산물 가공공장을 설립해 수산물 전문 취급업체로서 위생 및 안전성을 더욱 확고히 다졌다.

전복, 대게, 킹크랩, 우럭, 농어, 참돔, 넙치(광어) 등을 취급하는 은하수산은 홈플러스 37개점, 메가마트 전매점에 직접 납품하는 등 주요 대형할인마트와 경남지역 도소매점, 일식점 등에 수산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은하수산은 은하계 중심에 밀집해 있는 행성을 지구에서 보았을 때 전천(全天)에 띠 모양으로 일주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성군(星群)으로 ‘가장 으뜸’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현우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