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쌈지농부와

농진청과 ㈜쌈지농부가 지난 20일 명동에 개관한 ‘지렁이다’ 홍보관에서 김재수 농촌진흥청장(사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농촌 여성이 생산한 제품을 보여주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확산시키고자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우리농산물의 귀중함을 전하는 홍보관을 명동에 선보인다.

농촌진흥청은 도시민에게 농사와 농촌문화의 아름다움을 예술로 재발견,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속성 있는 매장운영 형태로 도·농간의 커뮤니티 확대를 위한 구심점을 마련하고자 ㈜쌈지농부와 함께 ‘지렁이다’라는 가게를 20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추진해온 농촌여성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해 농진청의 우수 연구성과, 최고품질 농산물, 농산가공품 등을 전시하고 상시 홍보와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하고자 도심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농사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홍보관 이름인 ‘지렁이다’는 건강한 땅을 만드는 고마운 동물로, 흙을 먹고 식물이 자라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흙을 뱉어내어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데 이렇게 자연과 건강에 이로운 지렁이를 농사의 소중함과 자연사랑을 전달하는 매개체라는 점에서 정했다.

지난 20일 열린 개관행사에서는 짚풀로 만든 테이프 커팅과, 젊은 작가들의 ‘자연’, ‘환경’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작품 일러스트전시가 함께 진행됐으며, 여성농업인 솜씨 체험이벤트 및 농산물 체험존도 운영해 젊은 층에게 새로운 선물문화가 생성될 수 있도록 농산물 선물 패키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홍보관에 전시된 여성농업인 제품 중 ‘착한 여성농부’ 10명을 선정, 친근하면서도 정감 있는 농촌생활 이야기를 농촌여성 창업제품을 통해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