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 일환 ‘상품기획·판로개척’ 등 도와

㈜농수산홈쇼핑이 취급 상품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요구 중심의 상품 개발을 위한 우수협력사 제도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협력사 제도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균일한 품질의 상품을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유통효율을 증대시키기 위한 조치다. 즉 우수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한 중소제조사에게 상품의 기획력 강화와 컨설팅, 판로개척 지원을 하고 조직과 자금력 및 상품개발, 운영능력이 뛰어난 검증된 우수 협력사를 통해 우수 상품 확보로 홈쇼핑의 차별화된 상품판매망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격경쟁력 확보와 안정적인 상품공급이 가능해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은 물론 고객을 만족시키는 운영체계가 이뤄진다.
협력사 그룹은 크게 일반협력사 등으로 나뉜다.
우수 협력사 선정은 추천을 통해 현장방문과 담보평가가 이뤄지고 이후 협력사 대표 면담을 통해 심사위원회에서 인증된다. 이들 업체는 매년 1회(매월12월) 평가로 지속여부를 결정하고 지원여부도 결정하며 우수 협력사는 포상도 실시한다.
농수산홈쇼핑은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위해 상품개발 지원과 신상품에 대해 자료화면과 게스트 출연료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제조전문 우수협력사는 재고소진을 위한 방송 횟수 보장과 경영자금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협력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인건비 지원도 마련된다.
영업지원팀 조정환 팀장은 “우수 협력사 제도로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 제품을 개발,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홍치선hongc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