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우리 한우산업은 육류 유통시장 개방과 냉장육유통기한 자율화는 물론2001년 쇠고기시장 완전개방을 앞두고 심각한 위기상황을 맞고 있습니다.특히 지난해 3월 광우병 파동을 기점으로 한우고기의 소비가 급격히 감소,소값폭락에 의한 양축가들의 경제적 피해는 물론 브랜드한우 생산 및 유통업체, 시도지정 한우전문점 등 한우고기판매장들이 판매부진에 따른 심각한경영난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이에 본사는 농림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축협중앙회,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각 시·도청 등과 공동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있는 국내 한우산업을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발전시키자는 취지아래 소비자를대상으로 한우고기 요리강좌 및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내용을 담은 ‘97한우고기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코자 합니다.<1부행사-한우고기 우수성 홍보강좌·주 제:한우고기의 우수성 및 영양학적 가치<2부행사-한우고기 요리강좌>·강사:안승춘 한국조리직업전문학교 부원장<3부행사-한우고기 시식회>·행사 출품 브랜드 한우고기 시식·브랜드 한우고기와 수입쇠고기 비교시식<4부행사-한우고기 소비촉진 가두캠페인>·백화점, 시장등 소비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한우고기의 우수성 홍보전단 배포/ 일시 및 장소 /서울:5월 28일 축협중앙회 대강당경기:5월 29일 경기도청 강당충남:6월 3일 충남도청 강당경남:6월 4일 경남도청 강당전남:6월 11일 장소 미정◇주 관:한국농어민신문◇주 최: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여성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축협중앙회◇후 원:농림부, 각 시·도청, (주) 한냉, 한국사료협회,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한국동물약품협회, 한국낙농육우협회, 한국종축개량협회, 한우산업발전협의회, 한우연구회, 축산기업중앙회, 한국음식업중앙회발행일 : 97년 5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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