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대한양계협회 주최로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한국종합전시장(KOEX)본관 1층 태평양관에서 개최되는 ’97한국양계박람회(KOPOEX ’97)는 올 7월1일 양계산물이 전면수입개방되는 시점에서 국내 양계산업의 생존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생산자를 위한 전시행사와 학술심포지엄은물론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또한 닭사육과 관련된 국내외 각종 첨단시설이 한자리에 선보여 양계산업의 미래상을제시함은물론 양계산업과 관련 있는 사육시설, 특수가금류알, 한국의 재래닭 및 병아리 부화과정 등이 총체적으로 전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현장학습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외에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닭고기 요리솜씨대회, 참관자를 대상으로 한 즉석 닭고기만두 빚기 경연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양계산물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현장 시식코너도 마련되고 양계산물도 시중가격보다 싼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어서 주부들의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으며 고향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투계시범대회, 달걀ㆍ닭고기를 주제로한 대표적인 향토요리 모음전등 고유의전통을 살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총 12개국 1백29개업체 3백98개 품목전시와 참관인원도 10만명이넘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양계업계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발행일 : 97년 6월 23일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