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한우의 집>‘한우의 집’은 경기도 남양주와 가평군 일대 한우농가 20여명이 결성한경기육우회가 지난 93년 개발한 한우브랜드. 수소를 장기비육과 한방사료등을 급여하는 등 독특한 사양관리 방식에 의해 생산하고 있을뿐 아니라 판매도 다른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요리를 개발, 소비시장을 파고들고 있다.현재 ‘한우의 집’ 직판장 3곳과 직영식당 2곳 등 모두 5개의 판매장을갖고 있는 경기육우회의 판매노하우는 등심 kg당 3만원으로 거의 원가수준.다른 한우매장보다 10% 이상 저렴하다는게 한우의 집 황모 사장의 말이다.또 보통 브랜드한우매장이 직판장 운영에 그치는 것과 달리 한우의 집은 직영식당을 병행 운영하고 있는데 가장 두드러진 점은 새로운 한우고기 요리를 개발, 성공했다는 것이다.대표적인 요리는 저냐구이. 한우목심을 아주 얇게 썰어 굽는 요리로 생소한 느낌이 들지만 한번 맛본 손님은 반드시 다시 찾을 정도라는 것. 또 1인분(1백80g) 가격이 1만1천원으로 전혀 부담없는 가격이다.한우의 집은 이러한 판매방식을 통해 1일 평균 매출액이 매장당 1백만원대를 훨씬 넘어서고 있다.<땅끝 으뜸 한우>브랜드명대로 ‘땅끝으뜸한우’는 현재 공식 집계된 49개의 국내 한우브랜드중 가장 남단에 위치한 전남 해남지역에서 생산·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이다.22명으로 구성된 해남군 소재 해진축산영농조합법인 회원농가들이 생산하고 있는 땅끝으뜸한우의 특징은 일반적인 한우고급육처럼 고급육사양관리프로그램에 의해 한우수송아지의 거세와 24개월 이상의 장기비육을 실시하고있는 것외에 건초와 톱밥발효 사료를 출하전까지 충분히 급여하고 있다는것. 물론 항생제 등의 잔류방지를 위한 철저한 휴약기간 준수로 육질뿐 아니라 안전성 확보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또한 이처럼 생산된 고품질 브랜드육은 지난 8일 개장한 매장을 포함 모두5개의 ‘해진축산 한우직판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데 중간 유통단계를전혀 거치지 않아 다른 한우매장보다 5~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산지소값과 연동한 소비자가격의 탄력적운영을 통해 소값안정을 유도하는 등 진정으로 우리 한우를 살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생산자조직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고양한우>1백여명의 회원농가로 구성된 충남 서산한우조합(주)의 고품질 한우브랜드‘고향한우’는 아직 본격적 수소 거세비육을 통해 생산되지 않고 있지만판매방식 만큼은 가장 앞서 있다는게 한우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우량 종모우 정액을 인공수정하거나 자질이 우수한 송아지를 입식, 전통적인 수소비육을 하고 있는 서산한우조합은 지난 94년 35평규모의 충남도지정한우전문점을 설치하고 이 곳에서 회원농가들이 생산한 ‘고향한우’를 판매하고 있다. 판매방식의 특징은 완전 냉장육판매체계를 갖추고 있을뿐 아니라 kg당 등심 1만9천원, 양지와 사태 등 일반부위 1만3천5백원에 판매하는 등 다른 매장보다 훨씬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것.게다가 1만원어치 이상을 전화로 주문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언제든지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구매의 편리성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1일 매출액은 항상 1백만원대.또한 서선한우조합은 국내 최초로 한우 업종조합을 설립, 한우의 생산에서최종 소비에 이르기까지 완전 전문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발행일 : 97년 7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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