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브랜드 닭고기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반면 외국산 브랜드에 대해서는 56.3%가 구입한 적이 있음은 물론 맛이 좋다고 평가한 것으로 드러나 국내산 브랜드 닭고기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 등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이같은 사실은 건국대 김정주 교수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결과 확인됐다.조사결과에 따르면 60.7%의 소비자들이 국내산 브랜드 닭고기를 구입한 적이 없다고 응답한 반면 외국산 닭고기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전체응답자의 56.3%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이들 소비자들은 또 국내 브랜드 닭고기를 구입하겠냐는 질문에 대해서는전체의 76.3%만이 값이 싸거나 일반 닭고기와 같을 경우에 구입하겠다고 응답해 가격이 싸지 않을 경우 시장 진입에 어려움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산 브랜드 닭고기 역시 65.5%가 비싸다고 응답했지만 전체 응답자의56.1%가 외국산 닭고기 가공제품의 맛이 좋다고 밝혀 앞으로 이에대한 대응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이같은 조사결과를 토대로 볼 때 국내 소비자들이 브랜드 닭고기를 제대로알지 못하고 있다.발행일 : 97년 8월 25일
한국농어민신문webmaste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