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닭ㆍ오리
외국산에 밀린 국내산 브랜드 닭고기
내용 :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브랜드 닭고기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반면 외국산 브랜드에 대해서는 56.3%가 구입한 적이 있음은 물론 맛이 좋다고 평가한 것으로 드러나 국내산 브랜드 닭고기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 등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같은 사실은 건국대 김정주 교수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결과 확인됐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60.7%의 소비자들이 국내산 브랜드 닭고기를 구입한 적이 없다고 응답한 반면 외국산 닭고기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전체응답자의 56.3%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소비자들은 또 국내 브랜드 닭고기를 구입하겠냐는 질문에 대해서는전체의 76.3%만이 값이 싸거나 일반 닭고기와 같을 경우에 구입하겠다고 응답해 가격이 싸지 않을 경우 시장 진입에 어려움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산 브랜드 닭고기 역시 65.5%가 비싸다고 응답했지만 전체 응답자의56.1%가 외국산 닭고기 가공제품의 맛이 좋다고 밝혀 앞으로 이에대한 대응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이같은 조사결과를 토대로 볼 때 국내 소비자들이 브랜드 닭고기를 제대로알지 못하고 있다.발행일 : 97년 8월 25일
한국농어민신문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농어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