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한우고기의 소비촉진을 위해서는 시판 한우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제고가 가장 시급한 해결과제인 것으로 드러났다.이같은 사실은 최근 축산기술연구소가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가정주부 3백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우고기에 대한 소비자 기호도’ 설문조사 결과 밝혀졌다.설문조사에 따르면 우선 한우고기의 구입이유가 △맛이 좋다 69.1% △한국인 체질에 맞다 13.2% △영양가치가 높다 8.7% 순으로 나타나 한우고기의맛과 육질이 우수하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이에 따라 설문 응답자중 가장 많은 49.7%가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판매 개선방안으로 한우라는 품종인증을 통해 수입쇠고기의 한우둔갑판매 방지 등 한우고기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야 한다고 제시했다.발행일 : 97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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