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축협의 축산물 이동판매차량이 한우고기 등 국내산 축산물의 홍보와 소비자들의 애용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톡톡히 한몫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이처럼 축협 이동판매차량이 ‘약방의 감초’ 역할을 할 수 있는 이유는바로 하얀외장에 빨강과 녹색의 축협마크가 선명하게 새겨져 외관이 산뜻한데다 차량안에 한우고기 등을 취급할 수 있는 냉장쇼케이스와 보관·판매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그동안 한우고기 등 축산물의 특성상 이동판매와 시식행사 등이 곤란했으나 축협이 지난해 특수차량을 주문제작, 각종 행사장에서 홍보활동을 벌이면서 부터 이러한 문제가 말끔히 해소된 것이다.이에 힙입어 최근 축협 이동판매차량을 초청, 행사를 치른 김포축협의 한간부직원은 “축협 이동판매차량 한 대가 어느 스타연예인 보다 국내산 축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더 큰 효자노릇을 했다”며 흡족해 한 것으로전해지고 있다. 또 각종 행사가 집중되는 가을이면 전국에서 이동판매차량의 초청이 빗발쳐 정신없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 축협 관계자의 말이다.축협중앙회는 지난 10월 이후에만 이동판매차량을 ‘중소기업살리기 바자회’와 ‘축산인 한마음 다짐대회’, ‘농업인의 날 행사’ 등 10여차례 걸쳐 각종 행사에 참여시킨데 이어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보여 그 활약상이 기대된다.발행일 : 97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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