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관계마케팅이란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포괄적 접근’으로 새로운 고객을 찾아내고, 보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장기간에 걸친 상호작용이며, 가치부가적인 접촉을의미. 관계마케팅은 일시적 거래의 개념에서 벗어나 장기적인 관계를 강조한다.모든 관계에서 장기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줄 수있는 기업이 돼야 한다는 것이 핵심개념.더불어 장기적인 관계유지를 위해 기꺼이 단기적인 희생을 할 수 있는 ‘상대방을 위한 전념’이 강조된다.발행일 : 98년 7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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