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계간 농정과 자치>계간 농정과 자치는 지방시대, 지역개발의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지방농정과 중앙농정의 가교역할을 담당하며, 지방자치 인사들이 농정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발간되고 있다. 96년 3월 창간돼 2년째를 맞는 계간 농정과 자치는 농업과 지방자치를 함께 생각하고 지역활성화 차원에서 이를 종합하는 내용의 전문잡지로서 가히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잡지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경영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실전지방자치’, 주제별 지역활성화·지역개발사례를 국내외 비교소개하는 ‘테마특집’,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농업인단체장 등 자치농정의 다양한 주체들을 연계하는 ‘자치대담‘, 지역의 특산물이나 볼거리, 문화 소개, 지방자치를 위해 뛰는 인물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격주간 '지역가꾸기파일'>바른 농정과 자치를 일구는 스크랩 정보지인 ‘격주간 지역가꾸기파일’은50개가 넘는 국내 중앙·지방일간지와 농업전문지, 해외농업전문지 등을 스크랩해 다양한 정보와 사례를 전달한다. 자치농정 정보의 체계적 보급과 새로운 소득사업 개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발전된 지역개발의 모델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발간의 목적.모범경영 우수자치단체를 소개하는 ‘우수자치단체 특집’, 양양 송이 ┑す茸兜단양 철쭉 萍 고추장 등 지역마다 특색있는 향토이벤트를 소개하는 ‘지역향토축제 특집’ 등과 함께 학술대회 발표자료, 정부연구기관 연구성과등을 요약 소개한다. 이와 함께 15일 단위로 일어난 주요 지방의 농정현안과 행사 등을 정리 제공하고, 인터넷 정보를 활용 해외농업정보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월간 Krea AgraFood>한국농축수산물의 수출홍보를 담당한다는 모토를 걸고 발간되고 있다.농림축수산·식품산업의 현황과 종묘·온실·축산기자재 등 농관련 산업을비롯, 한국 고유의 식문화와 김치·삼계탕 등 전통식 등을 영 球 막涇제작,해외에 소개함으로써 한국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농림수산물 및 식품의 수출증대에 기여하는 것이 발간의 목적이다.지난해 KoreaAgra Food는 5개국(뉴욕, 노텔담, 북경, 싱가폴, 동경) 농업무역관(KATIC)을 비롯, 농수산물유통공사가 박람회 현장에 배포함으로써 농수산물의 해외홍보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또한 국내 업체들과 각도 수출농수산물들을 특집호에 소개함으로써 업체 및각도 농수산물 해외 홍보에 이바지하고 있다.<계간 '농업경영인'>계간 농업경영인은 21세기 한국농업을 이끌어가는 프로농업인들의 활동정보지다. 구체적으로는 농업경영인의 자질함양과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의 조직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양과 정보, 우수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되고 있다.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 공동으로 제작하며, 농업경영인연합회의 리더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농업의 지도자로서, 농업경영인조직의 리더로서 알아야 할 농정정보, 경영혁신 기법, 조직운영 기법등을 내용으로 담는다. 특히 도와 시·군연합회의 다양한 활동사례를 중심으로 한농연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협동조합운동,지방자치참여 등 농업인들의 다양한 대외활동에 대해서도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다.발행일 : 98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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