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시민에 무료나눔 호응

[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산묘목조합이 주관하고 경산시가 후원하는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가 3월 18~19일 양일간 경산종묘유통센터에서 개최됐다.

경북 경산묘목의 우수성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가 경산묘목영농조합법인 주관, 경산시 후원으로 3월 18~19일까지 경산종묘유통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경산묘목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는 경산묘목 나눔 행사, 지역 묘목농가 플리마켓 및 경산묘목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행사기간인 지난 1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 동안 실시한 경산묘목 무료 나눔 행사에는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무료로 묘목을 받아가기 위한 대기 줄이 길게 이어질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묘목을 구입할 수 있는 묘목 플리마켓 운영, 지역 묘목농가 홍보부스 운영, 묘목산업 발전을 위한 종묘기술개발센터 시책 홍보, 경산묘목 홍보전시관 주말 개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경산 묘목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묘목 나눔 행사를 통해 경산시민 누구나 손쉽게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회를 제공하고 100년 역사 경산묘목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산=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