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량 회차·대기장소 확보로 먼지·탄소 절감도

[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농협사료 경북지사가 상생주차장 개장식(사진)을 열고 지역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개방했다. 
농협사료 경북지사가 상생주차장 개장식(사진)을 열고 지역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개방했다. 

농협사료 경북지사가 지역 주민들에게 주차장을 개방했다. 이와 관련 농협사료 경북지사는 지난 7월 25일 ‘농협사료 경북지사 상생주차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농협사료 경북지사(지사장 조철구)에 따르면 공장부지(7561㎡)의 주차면수는 130면 규모로, 이 중 40면을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또 대형차량 회차와 대기장소를 확보해 대형차량에서 발생하는 먼지와 탄소를 절감하며 교통 흐름을 개선해 지사 내 안전사고 위험도 줄였다.

농협사료 경북지사는 이번 조치로 경북지사 주변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을 겪었던 주차 장소 부족 문제를 해소, 사업체와 주민 간 상생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철구 지사장은 “이번 상생주차장은 안동시 내 사업체와 지역 주민이 적극 협력한 인프라 확충의 대표적인 사례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농협의 ESG 경영기조에 따라 탄소 절감 등 환경문제와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