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닭고기를 원료로한 고부가가치 육가공 냉동제품 출시가 급증하고 있는가운데 초중고생을 겨냥한 닭고기 계열업체들의 시장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주)하림은 지난달 말부터 9가지 청소년대상의 냉동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제품명은 중고생치킨, 치킨너겟, 치킨휭거, 치킨가스, 골드윙, 치킨볼, 후라이드 윙, 후라이드 치킨, 꼬치등으로 이 가운데 중고생 치킨은 도시락반찬용으로 판매하고 치킨너겟은 하트모양으로 어린이 영양간식용으로 판매하는등 주로 초중고생을 주요 소비층으로 판매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3백g이 2천5백, 4백50g 3천6백-4천원, 1kg이 7천-8천원으로 시판되고 있다.대한제당과 영육농산에서도 뼈없는 닭고기를 가공한 냉동제품을 (주)하림과 유사한 모양과 가격으로 판매하는등 육가공냉동 닭고기 제품을 두고 치열한 시장확보전을 전개하고 있다.특히 영육농산은 육가공공장을 준공, 냉동가공 닭고기 판매를 본격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계열업체들의 시장 진출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이러한 육가공 냉동제품에 대한 계열업체들의 급속한 신제품 출시는 기존부분육이나 삼계용닭고기 보다 높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백색육을선호도 증가와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편리성에 따라 이러한 냉동닭고기에 대한 소비는 더욱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발행일 : 97년 3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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