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북도가 지난 3일 도내 전 시군 농축산부서와 ‘2021 농정시책 설명회’ 영상회의를 가졌다.

시·군 농축산부서 참여
농가경영 안정 등 추진

경북도는 3월 3일 경북도농업기술원, 시·군 농축산부서와 영상회의를 통한 ‘2021년도 농정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상회의에서 경북도는 농정방향으로 농업인에게는 농가경영 안정과 농업인복지 증대, 농업에는 스마트 농업 육성 및 신 유통체계 전환, 농촌에는 다함께 행복한 희망 농촌 건설을 설정했다고 전했다.

이날 농정시책 설명을 통해서는 연구중심 혁신 도정추진 방침에 따른 대학, 연구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과 연계 협력으로 AI·IC·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 신 농법을 육성하고, 민생경제를 반영한 현장과 수요자 중심의 농정시책을 추진해 나간다고 덧붙였다.

특히 경북도는 각 시·군과 협치 확대를 통해 금년도 농정 중점 추진전략인 △청년이 돌아오는 희망 농촌조성 △혁신적 농식품 유통시스템 구축 및 판로확대 △첨단 생산시설 구축으로 스마트 농업 확충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농촌건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구축 △가축질병 최소화 및 축산물 유통구조 개선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연구중심 스마트 농업을 혁신적으로 실행해, 경북 농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제값 받고, 판매 걱정 없는 농업, 다함께 잘사는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