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윤광진 기자]

태안 지역 택시에 공동브랜드 ‘꽃다지’ 광고물을 부착해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택시·트럭에 광고물 부착  


충남 태안군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태안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꽃다지’를 활용하는 홍보에 나섰다.

태안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둔화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를 끌어올리기 위한 홍보 방안으로 올해 ‘꽃다지’ 공동상표 브랜드가 사용 승인된 26개 단체 37개 품목(육쪽마늘ㆍ고구마ㆍ절임배추ㆍ자염ㆍ꽃게ㆍ대하 등)에 대해 1억6000만원을 들여 ‘꽃다지’ 디자인이 표기된 포장재를 50% 지원한다.

이와 함께 9400만원의 투입해 태안군에 등록된 개인택시(89대), 개별화물(56대), 용달화물(30대) 등 총 175대의 차량 측면에 마늘·고추·사과·화훼 등 태안의 농산물을 활용한 광고물을 제작·부착한다. 꽃다지는 태안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해 태안군이 품질을 인증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만든 태안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이다.

태안군은 전국 각지로 판매되는 우수 농ㆍ특산물의 포장재와 관내·외 이동이 많은 차량을 이용해 홍보를 할 경우 보다 폭넓은 범위와 잦은 빈도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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