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소비자대상 수상 등

[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백두현 고성군수(가운데) ‘공룡나라쇼핑몰’전시장 앞에서 ‘2021대한민국소비자대상(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4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전하고 있다.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직영하는 농·수·축·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 ‘공룡나라쇼핑몰’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매출을 증대시켜가고 있다.

고성군은 2월 16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2021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공룡나라쇼핑몰’이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했으며,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이 조사평가를 진행했다.

2008년 오픈한 ‘공룡나라쇼핑몰’은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에서는 유기농 생명환경쌀, 미FDA 인증 청정 해역의 싱싱한 생굴, 가리비, GAP 인증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유기농 참다래, 무농약 표고버섯 등 520여 품목의 우수 농·수·축·특산물을 판매한다.

또한 소비자와 생산자 간 온라인 직거래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고,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 모든 상품에 대해 무료 택배 서비스도 제공한다. 콜센터 운영을 통해 주문, 배송, 고객 문의 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2020년 매출액이 20억원으로 2019년 13억원보다 크게 증대됐다. 생명환경쌀, 버섯, 쌀국수, 굴, 가리비, 취나물 등이 꾸준히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지역특산물로 자리매김했다. 유기농쌀, 발아현미, 현미, 찰현미, 떡국떡, 누룽지, 쌀국수 등 쌀 제품 다양화도 이뤘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룡나라쇼핑몰을 이용해준 전국 소비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고성군 우수 농·수·축·특산물을 제공하고, 시기적절한 시기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서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