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농식품 유통 혁신을 이끌어 나갈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1년 상반기 농식품 마케팅대학 모집 분야는 △농산물 CEO MBA(1년)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6개월) 3개 과정으로, 교육은 3월 16일부터 주 1회 5시간으로 총 16주 과정(CEO MBA 34주)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학계, 산지 및 소비지 유통 현장 전문가, 해외 바이어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경영환경 메가 트렌드와 뉴노멀 시기의 생존 전략, 온라인 상품화 전략 등의 강의와 워크숍 및 국내·외 연수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농식품 온라인 유통 경영인 과정’은 코로나19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 초점을 둔 핵심 과정으로 온라인 스마트 유통경영 등 실습 위주의 교과목을 집중 편성했다고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밝혔다.

아울러 올해 교육은 그동안의 집합교육 중심 사업 구조를 탈피, ICT 기반의 에듀테크 접목과 온·오프라인 및 블랜디드 러닝 등 다양한 교육 방법 운영으로 교육 접근성을 높여 현장 전문가 양성을 가속화 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원 유통연구소(031-400-3569)로 하면 된다.

한편 교육 이수 시 과정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이 수여 되며, 수료 후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식품 관련 최신 유통 관련 지식과 현장정보 등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이윤용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교육 참가자 간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지속 개편하여 농식품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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