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윤광진 기자]

피트모스는 농업용 물리성개선 토양개량제와 축산용 깔짚, 축분 수분조절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토양 물리성 개선과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고 약산성이며, 악취건조 효과 등 농·축산에 유리한 이점만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자재 이다. 반면 가격대가 다소 높아 소비자의 진입장벽이 쉽지는 않았는데, 효성오앤비(주)가 원재료를 직접 수급하여 경제성과 범용성을 갖춘 피트모스 제품을 준비했다.

친환경 농업 선두기업인 효성오앤비는 38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 년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최적의 범용성과 최고의 효능을 갖춘 피트모스를 발굴했다.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화이트, 브라운 피트모스는 특정용도에 한정되어 있지만, 효성오앤비(주)의 블랙 피트모스는 양분보유력, 수분보유력, 통기성, 뿌리활착에 좋은 조건과 더불어 다량의 부식산 성분과 Low EC (0.1이하), 약산성의 pH로 알칼리 토양의 중화작용, 염류집적을 해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효진 피트모스는 각종 비해실험 및 안정성 분석을 마치고 유기농업자재 공시품으로 등록되어 있기에, 친환경 농법에 더욱이 추천되는 자재이다.

효성오앤비는 단순 수입유통이 아닌 수만 톤의 원료를 보유하고 자체 생산하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활한 공급이 가능해 농민들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농업계의 토양개량 고민 뿐 아니라 현재 대한민국 축산계는 부숙도 문제로 시끌벅적하다. 3월 25일부터 부숙도 의무화 제도가 본격 시행되면서 해당 기관은 물론 가축분 퇴비업체 그리고 축산농가 모두에게 책임을 묻게 되었다. 

이에 따라 효성오앤비는 축사환경 개선에 있어 3대 문제점인 부숙도, 수분조절, 악취저감에 피트모스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러한 효과와 더불어 양계농가의 경우 왕겨, 톱밥 대비 출하일 감소, 흉부수종 및 발바닥 염증, Ai발생 예방 등 부가적인 효능으로 인한 경제성과 가치를 실증실험을 통해 입증한 바 있다.

또한 효성오앤비(주)는 외국산 스마트팜이 아닌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시공을 앞세워 우리의 기술로 가성비 좋은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양액설비는 물론 관련 자재와 재배기술, 시공, 컨설팅 등을 함께 준비해 농가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계획이다.

국내 유일 스마트팜용 배지에 특허 제조 기술을 직접 생산·보급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스마트팜에 필요한 양액비료, 자재 및 재배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042-624-7613

대전=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