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포천시, 유용미생물 ‘비대면 보급’키오스크 도입·포장 공급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부터 유용미생물 비대면 보급을 위해 키오스크 도입과 포장 공급을 시작한다.

포천시는 코로나19로 집합과 모임이 제한되는 시기에 좀 더 안전하게 미생물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지난해 말 키오스크 장비를 구입, 올해부터 비대면 보급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키오스크 사용법은 농장주의 전화번호 등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원하는 균종과 수량을 선택하고 비대면으로 받아가는 순서로 이뤄진다. 유용 미생물은 고초균, 유산균, 광합성균과 효모균 4종류로 용기에 포장된 상태로 저온보관 된 후 농가에 전달된다.

미생물 생산에서 제일 중요한 오염도 최소화를 위해 미생물 포장 시스템도 도입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직접 배양한 유용미생물을 관내 농업인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가축사육은 물론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 등에 이용되고 있다.

이동선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용미생물은 각 농업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숨은 일꾼으로, 최근에는 축사 악취 해결에 일등공신 역할을 하면서 악취 민원 감소는 물론 축사 환경개선으로 가축의 질병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많은 농가가 미생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