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백종운 기자]

농협강원도본부가 지난해 농·축협 창구를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 57건을 막아 고객 자산을 지키는데 일조했다.

지난해 농·축협 창구 통해 막아
고객 자산 10억4000만원 지켜

농협강원지역본부가 지난해 농·축협 창구를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 57건을 막아 고객 자산 10억4000만원을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농협에 따르면 지난해 수사기관 및 범죄연루 사칭 고액 인출 유도 14건 2억8430만원과 금융기관 사칭 고액 인출 유도 18건 5억2510만원을 예방했다. 가족 사칭 및 자녀납치 가장 고액 송금 유도 19건 9888만원과 결제 문자·요금 미납 및 개인정보유출 가장 범죄 6건 1억3686만원)을 막았다.

강원농협은 지난해 경찰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고 농·축협 모든 영업점 내 창구에 설치한 투명 가림막에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홍보와 교육에 힘써 왔다.

장덕수 본부장은 “올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해 대고객 홍보, 임직원 교육, 관계기관과 협력한 캠페인 진행, 사전 모니터링 등을 지속해서 진행해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농협은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제공하고,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소득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와 농업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농협중앙회의 ‘총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춘천=백종운 기자 baek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