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6일 도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16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콘테스트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경북도는 이날 시상식을 통해 동영상 분야 대상을 차지한 서울시 이승아(개인)씨를 비롯해 분야별로 개인·팀별 수상자 44명에게 상장과 함께 총 2,6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쉼, 치유와 힐링 그리고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이란 주제로 공모를 통하여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경북 농촌 체험관광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205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각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한 작품들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농촌관광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 할 계획이다”며 “경북 농촌관광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제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전했다. 이어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농촌관광이 새로운 여행지로 급부상한 만큼 앞으로 경북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과 자원을 활용해 농촌관광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덧붙였다. 

안동=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