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업계소식
축평원, 공공기관 청렴도 6년째 ‘우수’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6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을 달성했다.

축평원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는 2002년부터 공공기관별 청렴도 수준을 평가해 공표하고 있으며, 내·외부 설문조사 결과에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감안해 종합청렴도를 산정한다. 올해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교육청·공직유관단체 등 총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축평원은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10점 만점에 8.91점을 받았으며, 이는 동일유형 기관 평균(8.44점)보다 0.47점, 전체 기관 평균(8.27점)과 비교해 0.64점 더 높은 점수다. 축평원은 이번 평가로 6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됐다. 154개 공직유관단체 중 6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을 달성한 기관은 3개 기관에 불과하다.

장승진 축평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경영 여건에서도 6년 연속으로 청렴도 우수기관을 달성한 것은 축평원 전 임직원이 반부패 청렴 윤리 활동에 앞장 선 결과”라며 “앞으로도 반부패 청렴 우수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축평원은 최근 세종시 보건소를 방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현장 의료진들에게 100여개의 도시락과 과일 간식을 전달하는 ‘덕분에’ 도시락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축평원은 도시락을 준비하면서 세종시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을 이용해 지역 상생 등 기부 의미를 더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