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서상현 기자]

푸사리언과 마이트킹

살균제 ‘푸사리언 액상수화제’ 
살충제 ‘마이트킹 액상수화제’ 
제초제 ‘중중후기 입제’

㈜경농이 2021년 신제품으로 살균제인 ‘푸사리언 액상수화제’, 살충제인 ‘마이트킹 액상수화제’, 제초제인 ‘중중후기 입제’를 출시한다.

‘푸사리언 액상수화제’는 곰팡이균에 의한 각종 병해 방제에 특화돼 있다. 병원균의 호흡을 저해하고 에너지원 생성을 억제해 병해를 방제하며, 확실한 효과를 나타낸다.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갈색무늬병, 검은별무늬병, 점무늬병, 시들음병 등 기존 제품보다 넓은 활성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과수작물의 개화기, 유과기, 고온기, 채소류의 유묘기, 생육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광분해 없는 안정적인 구조로 약제의 손실이 적으며, 지속성과 내우성이 우수하다.

‘마이트킹 액상수화제’는 신경계를 저해하는 신규계콩의 약제로 새로운 작용기작을 가진 응애 전문약제다. 응애 신경계인 글루탐산 수용체에 결합해 이상행동을 유발시키는데, 새로운 계통의 약제라서 저항성이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 약제처리 3시간 만에 경련이 발생하고, 5시간 후에는 치사가 시작된다. 알부터 성충까지 응애 전 생육단계를 방제할 수 있으며, 꿀벌과 천적에 영향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중중후기 입제’는 이앙 후 15일에 등록돼 있는 중기제초제로 다소 큰 잡초와 저항성 피까지 강력하게 잡아주는데, 3~4엽기의 큰 피와 4~5엽기의 큰 물달개비 방제에 효과가 높다. 미국가막사리, 벗풀, 물옥잠 등 난방제잡초와 저항성잡초 방제에도 특화돼 있으며, 기온이 높을수록 약효가 더 빠르고 강하게 나타난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