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최상기 기자]

지역 농특산물 활용
농촌체험키트 선보여


전남도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촌체험키트’로 색다른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위축된 농촌관광경영체의 경영난을 완화하고, 체험활동이 제한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농촌체험키트’를 통한 비대면 농촌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농촌관광경영체가 소재한 지역의 농특산물로 체험꾸러미를 조성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꾸러미 구입비용을 지원하는 게 주요 골자다. 어린이집 유치원은 최대 100만원까지, 초중학교는 최대 300만원까지 구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가 가능한 농촌관광경영체로는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촌융복합산업인증업체, 교육농장, 낙농체험목장 등이다. 전남도는 12개 시·군 30개 경영체를 체험꾸러미 사업에 참여시켜 지원하고 있다.

장하용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농촌관광경영체의 소득 안정을 지원하겠다”며 “색다른 농촌체험으로 학생들이 농촌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체험 키트는 △천연비누 방향제 등 생활용품 만들기 △전통 고추장 만들기 △반려식물 키우기 △한과 만들기 등 48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비됐다.

전남=최상기 기자 chois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