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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스코, 돼지 유통 마릿수 100만두 돌파올해 말 누계 120만 마리 전망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팜스코가 지난 11일 돼지 유통 마릿수 100만 마리를 돌파하고, 최근 이를 기념하는 ‘유통두수 100만두 돌파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논현동 하림타워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정학상 팜스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고객사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팜스코 신선식품사업본부가 돼지 유통 마릿수 100만 마리를 달성하기까지 의미 및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팜스코는 1973년 사료사업으로 시작해 사료에서부터 종돈·사육·도축·가공·유통에 이르기까지 일원화 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냉장육 브랜드(하이포크) 시장을 개척했다. 직접 생산한 사료를 먹여 키운 품질 좋은 돼지, 규격화 한 돼지를 하이포크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며 국내산 돼지고기의 가치를 높였다.

팜스코 관계자는 “팜스코의 돼지 유통 마릿수 100만 마리 달성은 국내 축산업계에는 의미 있는 기록으로, 올해 말에는 누계로 120만 마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는 업계 1위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팜스코는 신선식품사업의 이 같은 성장이 팜스코 양돈사료가 양돈 농가 수익성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해결책 제시하고 안정적인 출하, 고품질 돈육 생산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농가와 동반 성장하는데 힘입은 것으로 평가했다.

이날 정학상 대표이사는 “코로나 19 등 불안정한 경제상황 속에서도 팜스코가 유통 마릿수 100만 마리를 달성할 수 있게 된 배경은 팜스코를 믿고 구매해 주는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팜스코는 축산식품산업을 선도해 고객의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사명에 걸맞게 초심을 잊지 않고 양돈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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