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e커머스 ‘쇼피’에…특별전도

[한국농어민신문 김영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동남아지역 최대 e커머스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K-FOOD Fair를 진행한다.

aT는 e커머스 운영사인 쇼피(Shopee)의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쇼피는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동남아 6개국과 대만의 대표 온라인 거래 플랫폼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들 국가에서의 월 접속자는 1억8000만명까지 크게 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쇼피 한국식품관에서는 한국 식문화에 관심 많은 현지 젊은층 공략을 위해 김치, 고추장, 떡볶이 등 현지 인기품목의 라이브 쇼핑 방송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 방송을 통해 유명 호스트가 한국식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인기 품목의 구매를 끌어낼 계획이다. aT는 이러한 비대면 소비방식을 적극 활용해 한국식품의 현지 소비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kimym@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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