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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GKL, 전통식품 세계화·소비촉진 협력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aT와 그랜드코리아레저가 전통식품 세계화 및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전통주와 전통식품을 소개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aT는 15일 서울 한국전통식품문화관 ‘이음’에서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전통식품 세계화 및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KL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기업으로 현재 외국인 전용 '세븐럭 카지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전통식품의 세계화 및 국내관광 활성화 △전통식품 소비촉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호텔, 면세점 등에 설치된 세븐럭 홍보코너에서는 한국음식과 전통문화를 무료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한국전통식품문화관 ‘이음’을 소개하는 한편, 각종 전통식품 홍보물을 비치해 외국 관광객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어 모을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전통식품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함께 발굴해 나간다. 두 기관은 세븐럭 카지노 내 전통주 추가 입점, AI 전통주 자판기 설치, 외국인 바이어 대상 전통주 구매상담 지원 등도 협력을 검토할 예정이다. 

오형완 aT 식품진흥처장은 “이번 GKL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광인프라와 연계해 우리 전통식품 알리기에 노력하는 한편, 더 나아가 수출로 이어질 수 있는 발전모델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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