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회 온택트 이벤트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한국토종닭협회가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비법으로 조리한 토종닭 요리를 선보이는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비대면+온라인)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토종닭을 자신만의 비법으로 요리해 개인 SNS 및 협회 홈페이지(www.knca.kr)에 올리면 인기 요리를 선정한 후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의 응모 방법은 토종닭 요리법에 대한 사진과 설명을 게재하는 경우 자신의 SNS에 토종닭 구매 인증사진과 함께 토종닭 요리 과정 이미지, 요리법 등 설명을 올리고, 해당 인터넷 주소를 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동영상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때는 토종닭 구매 인증 사진과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과정 영상 인터넷 주소를 토종닭협회 홈페이지 게시판에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한 명의 응모자가 다른 토종닭 요리법으로 중복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토종닭협회는 이렇게 응모한 토종닭 요리법을 대상으로 추천 수, 조회 수, 요리법에 대한 댓글 등의 분석을 통해 인기 요리를 선정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최신 스마트폰을 증정한다. 또 모든 수상자와 참가자들에게는 토종닭 삼계탕 레토르트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11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문정진 토종닭협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와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토종닭 농가, 외식소비 감소로 타격을 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등 토종닭산업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우리 고유 종자인 토종닭의 우수성 및 소비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