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진우 기자]

노량진시장 비대면 판매 재개

수협노량진수산주식회사(대표이사 박세형)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증진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방식의 수산물 판매를  지난 11일부터 다시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남문방면 드라이브 스루 부스에서 제공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판매중개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싱싱이’(www.susanmarket.co.kr)를 통해 전 품목 5~10%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구매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 스루 부스 내 판매 중인 수산물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주문 없이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메뉴로는 광어회·홍어회·무침·전복·새우 등으로 전 품목 국내산 수산물로 구성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수산자원공단 기재부장관 표창

한국수산자원공단(이사장 신현석)은 최근 ‘제26회 통계의날’을 맞아 실시된 국가 통계발전 시상에서 새로운 국민생선으로 수요가 높아진 연어 통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그간 통계청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연어 어획량 통계 산정방식을 개선하고 지역별 수협위판장과 연어사업 유관기관과의 업무 공조로 연어 어획량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는 한편, 기관별 통계산정 방법 통일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연어 통계방식 개선 및 검증시스템을 개발해 국내외적으로 연어 통계자료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연어 관련 사업과 연구를 위한 연어 어획량 기초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관점으로 새로운 업무수행을 통해 도출된 성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구리도매시장 해수탱크 교체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 해수탱크 시설을 신규 교체했다. 신규로 교체한 해수탱크에는 특허 받은 해수살균 정화장치를 설치해 콜레라균·대장균·식중독균 등의 세균을 99.9% 박멸할 수 있다는 게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의 설명이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측은 이번 해수탱크 교체 설치와 해수살균 정화장치 설치로 도매시장 내 활어와 갑각류 등 수족관에 공급되는 해수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